본문 바로가기

일반 생활정보

스키장 개장일 2018-2019시즌 준비물,주의사항 알아보자.

스키장 개장일 2018~2019시즌 알고 할인방법도 찾아보자.

드디어 가을이 지나 겨울이 다가왔습니다. 내일 첫눈이 내린다고 합니다. 눈 하면 생각나는 스포츠 그것은 바로 스키입니다. 겨울만 되면 이제 스키장을 많이 찾게 되는데요. 언제부터 개장하여 언제 마감하는지도 알아보고 스키장 찾아서 무엇을 어떻게 준비하면 되는지 등의 웬만하면 모든 정보를 오늘 한번 함께 나누어 보도록 하겠습니다.

스키장 썸네일

먼저 서울에서 가까운 강원도부터 알려드리겠습니다. 강원도의 유명한 스키장으로는 용평리조트, 평창 휘닉스 파크는 11월 11일 예정이지만 날씨가 따뜻해서 스키장을 운영하기 어려운 관계로 23일 바로 내일이네요. 내일까지 개장을 한다고 합니다. 실제로 영하로 날씨가 떨어지기 때문에 가능하리라 봅니다. 그리고 웰리힐리파크, 엘리시안, 알펜시아리조트, 하이원리조트는 11월 24일에 개장을 하고 휘닉스 파크, 한솔 오크밸리리조트, 비발디파크는 11월 25일 날 개장한다고 합니다. 물론 예정으로 밝히고 있기 때문에 출발 전에 전화해서 다시 한번 확인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또한 경기권 및 수도권의 스키장으로는 포천 베어스타운이 11월 24일, 그리고 지산포레스트, 덕유산리조트, 스타힐리조트, 가 11월 25일 개장하며 곤지암리조트가 12월 1일 개장 예정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아래 표를 그리고 지도 표를 보시고 위치와 개장일을 살펴보시기 바랍니다.

스키장개장일

스키장 지역별 구분

스키장은 실제로 어디로 가게 될지 고민하게 되는데 그중 가장 중요한 것은 바로 접근성이다. 즉 가까우면서 괜찮은 곳으로 가면 좋다. 가깝고 할인을 많이 받을 수 있는 곳으로 선택하자.


스키장지도표

강원도 스키장을 먼저 살펴보자.

평창 휘닉스파크, 평창 알펜시아리조트, 평창 용평리조트, 정선 하이원리조트, 횡성 웰리힐리파크, 춘천 엘리시안, 홍천 비발디파크, 원주 한솔 오크밸리리조트, 포천 베어스타운리조트

남쪽 지방의 스키장을 알아보자. ( 전라도 + 경상도 )

무주 덕유산리조트, 양산 에덴밸리리조트

수도권 및 경기 지역 주변 스키장을 알아보자.

남양주 스타힐리조트, 이천 지산 포레스트, 광주 곤지암리조트, 용인 양지파인리조트

상황별 추천해 드릴만 한 스키장

풍경을 우선시한다면 웰리힐리파크, 덕유산리조트를 추천합니다. 아름다운 절경을 보실 수가 있으며, 덕유산 리조트 같은 경우는 국내 최장 거리 슬로프입니다.

교통의 편리함을 원한다면, 엘리시안을 추천해 드립니다. 안전망이 잘 설치되어 있고 멀지 않고 전철로도 이동이 가능하기 때문에 일단 초보자들이 가기 좋습니다.

직선주로가 있어 초보자들이 배우고 쉽게 탈 수 있는 곳은 하이원리조트입니다.

그리고 마지막으로 스키를 탈 줄 모르는 사람이랑 함께 가기를 추천해 드리는 곳은 웰리힐리파크로 다양한 실내 즐길 거리가 있어서 가족이나 못 타는 사람과 가는 것을 추천해 드립니다.


스키장 주의사항

스키장 이용 시 주의 사항

1. 리프트 이용할 때 주의하기

리프트를 이용하는 경우 앞사람과의 거리를 지켜 스키를 밟지 않도록 잘 이용하며, 제일 처음 타는 사람은 무섭고 방법 또한 잘 모를 수 있기 때문에 반드시 지인분이랑 같이 타던지 아니면 안전요원에게 부탁하다 록 합니다. 절대 리프트 위에서는 장난치지 않도록 합니다.

2. 슬로프에서 넘어져 있지 않기

슬로프를 타고 내려오다가 넘어져 그냥 쉬는 경우가 있는데 절대로 그렇게 하시면 안 됩니다. 경사가 져 있기 때문에 보통의 경우 다리로 아래로 하고 지탱하기 때문에 시선 또한 아래를 향하게 되는데 이때 뒤에서 내려오는 사람들이랑 부딪칠 확률이 굉장히 높고 또한 초보자들이 내려올 경우 그 확률은 더욱 커지기 때문에 반드시 가장자리로 이동하거나 휴식 장소까지 이동하셔서 쉬시기 바랍니다.

3. 자외선 주의하기

스키장에서 눈은 햇볕이 보내는 거의 많은 빛을 반사 시켜버리는데요. 그중에 자외선 또한 그렇습니다. 그래서 선크림이나 선글라스 고글 등으로 신체를 보호하지 않는다면, 금방 피부는 타게 되거나 아니면 눈 같은 경우 금방 피로해지며, 손상되거나 충혈 등 여러 가지 안 좋은 현상이 발생하게 됩니다. 히말라야에서 보셨다시피 절대적으로 눈이 쌓인 산에서는 꼭 고글 등으로 눈을 보호하시기 바랍니다.

4. 가장 중요한 준비운동 및 보호장비 착용하기

스키장에서는 대부분 스키나 보드를 타게 될 건데요. 다치는 사람들이 너무나 많다는 것입니다. 엄청난 속도로 내려오기 때문에 숙련되지 않은 사람은 더욱 부상의 위험이 크죠. 물론 눈이라고 하지만 속도와 개인의 몸무게로 인해 가해지는 충격은 생각보다 크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반드시 시작 전에 근육과 인대가 긴장하지 않도록 충분한 스트레칭이 필요하며, 그리고 다치지 않도록 반드시 보호장비가 필요로 합니다. 특히 헬멧은 가장 필수이자 필요로 하는 것이니 꼭 자신에게 맞도록 잘 착용하시기 바랍니다.

스키대여

스키장 준비물

스키장에서 필요한 준비물로는 먼저 스키 장갑, 모자보다는 헬멧, 고글, 여벌의 옷, 그리고 상비약 선크림 핫팩, 내복, 마지막으로 비상시 필요한 비상금을 조금 챙기시면 됩니다.

그리고 자차로 이동한다면, 개인 장갑이나 헬멧은 본인이 살 수 있다면 사셔서 가시고 그게 아니라면 다 대여하셔도 좋지만, 꼭 본인의 크기에 잘 맞는 것을 선택하도록 대여하는 분들께 잘 이야기 하시기 바랍니다. 또한 스키를 타다가 분명 딸과 눈에 옷과 그리고 속옷 등이 젖기 때문에 꼭 여벌의 속옷, 옷을 챙겨 가시고, 그리고 펜션이나 식사 등도 상당히 비싼 편일 테니 할인되는 상품권이나 할인카드 등을 알아서 가는 것도 좋습니다.

스키장 기본 기능 영상

<출처: 박시현님의 유튭>